기사 메일전송
플로라운지,에이로마 플라붐와 손잡고 ‘꽃향기 디퓨저’ 공동 개발 나서다 - ‘꽃향기 디퓨저’ 공동 개발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25-06-13 09:08:02
기사수정


  (사진)우측부터 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 에이로마 플라붐 강소영 이사(사진제공=플로라운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기업인 플로라운지(대표 심지현)와 향기 전문 브랜드 에이로마 플라붐(대표 백남현)이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꽃을 테마로 한 향기 신제품 개발에 공동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화훼 산업과 향기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꽃향기 디퓨저, 섬유향수 등 향기 제품 공동 기획과 개발 ▲공동 마케팅과 유통 협력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공동 개발 제품 출시에 앞서, 플로라운지와 에이로마 플라붐은 오늘부터 에이로마 플라붐의 대표 디퓨저 제품 4종에 플로라운지 리미티드 생화 꽃다발을 매칭한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3만원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한정 상품은 ▲플로마 디퓨저 배리엔버가못 꽃다발 세트 ▲플로마 디퓨저 시그니처솝 꽃다발 세트 ▲플로마 디퓨저 레몬그라스 꽃다발 세트 ▲플로마 디퓨저 유칼립투스앤그린티 꽃다발 세트 등 베스트셀러 향 4종에 어울리는 감성 꽃다발을 구성한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로, 플로라운지의 시즌 리미티드 생화와 에이로마 플라붐의 향기 전문성이 조화를 이뤘다. 각 제품에는 섬세한 조향 설명과 어울리는 꽃 메시지가 함께 동봉되어, 특별한 날을 위한 고감도 선물로 제격이다.


 (사진)왼쪽부터 배리앤 가못 꽃다발 세트, 시그니처솝 꽃다발 세트, 레몬그라스 꽃다발 세트,유칼립투스앤 그린티 꽃다발 세트



양사의 협업은 올 하반기 플로라운지의 대표 꽃다발을 모티프로 한 오리지널 플라워 디퓨저 제품 출시로 이어진다. 꽃의 감성을 향으로 재해석한 이 제품은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한 시제품 테스트와 고도화 과정을 거쳐 상용화될 예정이다.

 

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는 “꽃의 아름다움과 향기의 여운을 연결하는 이번 협업이 일상의 감성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업계 간 경계를 허물고 감성 기반의 융합 시도를 통해 화훼 유통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로마 플라붐 강소영 이사는 “자연과 감성을 연구해온 양사의 철학이 만난 이번 협약은, 향기로 피어나는 꽃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소비자에게 선사할 것”이라며, “제품 이상의 가치를 담은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플로라운지는 AI 기반 화훼 수요예측 시스템과 전국 단위 약속배송 네트워크를 통해 화훼 유통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에이로마 플라붐은 국내 주요 백화점과 라이프스타일 채널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양사의 협업은 산업 간 융합을 통해 일상 속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제시하는 시도로 평가되며, ‘꽃과 향기’라는 정서적 요소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6-13 09:08:0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웨이브컴퍼니, 대만 프로야구팀과 ‘웨이브웨어’ 성능 테스트 진행… “피로도 최대 35% 감소”
  •  기사 이미지 WGS 2019: 셰이크 함단 두바이 왕세자 “도시 지역이 세계의 식량 바구니가 될 수 있다”
  •  기사 이미지 하남미사 눈꽃피부과의원 “아이의 땀띠 습진이 자꾸 재발한다면 아토피피부염 의심해보아야”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