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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왕교자 신화 잇는다··· 500만개 판매 돌파 - - 성숙기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 성장 견인··· 지난해 시장 역신장한 반면,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후 성장세로 전환
  • 기사등록 2024-09-19 12: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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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 09. 19. ()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왕교자 신화 잇는다··· 

500만개 판매 돌파




출시 9개월만··· 매출도 300억 원 돌파하며 냉동만두 시장서 비비고 왕교자’ 이어 단일 제품 의미 있는 성과


성숙기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 성장 견인··· 지난해 시장 역신장한 반면‘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후 성장세로 전환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소비자가 기준)로 환산 시 300억 원 이상으로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에 해당된다‘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러한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는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업계의 압도적 1위인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 또한 동일 기간 전년비 2.6% 성장했으며지난해 -1.3% 줄어든 것과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된 후 시장이 반등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얇은 피로 새우를 말아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했으며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 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냉동만두의 외관제형 등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외식에서 경험했던 만두를 선보이기 위해 수년간 R&D에 투자해왔다.

 

실제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자사몰 CJ더마켓에서 집에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냉동만두와 달리 메인 메뉴로 즐겨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통원물을 주재료로 하는 만두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제일보 경제국 편집역     유형상 국장/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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