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식물성 단백질 음료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 인기…“석달만에 100만개 팔았다” - - 단백질 음료의 쓴 맛 최소화하고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햇반, 맛밤과의 협업으로 색다른 이미지 구축 호평
  • 기사등록 2024-07-11 08:49:05
  • 기사수정 2024-07-11 22:48:09
기사수정

2024 . 07 . 11(목)



CJ제일제당식물성 단백질 음료 <</span>얼티브 프로틴쌀밥맛·밤맛 인기석달만에 100만개 팔았다



-    식물성 단백질 음료 <</span>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개매출 약 30억원 기록

-    단백질 음료의 쓴 맛 최소화하고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햇반맛밤과의 협업으로 색다른 이미지 구축 호평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단백질 음료 <</span>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이 지난 4월 출시 후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매출액은 약 30억원으로일반적으로 가공식품 신제품이 월 평균 매출 10억원을 달성하면 히트상품으로 불린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시장에 빠르게 안착한 것으로 평가된다.


<</span>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은 국민 브랜드인 햇반·맛밤과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가 만나 단백질 음료를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쌀 분말밤 페이스트 등을 활용해 색다른 맛을 구현했으며음료 용기에도 햇반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구현한 맛과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색다른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고소한 쌀과 달콤한 밤 맛으로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하고 쓴 맛을 최소화했다


또한 단백질 음료에서 찾기 힘든 색다른 콜라보 제품이라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이 제품들은 온라인 상에서 맛있는 밤맛에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좋다”, “친숙한 맛으로 프로틴 특유의 쓴 맛 없이 먹을수 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운동을 하며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윤재권 CJ제일제당 얼티브 팀장은 익숙한 맛으로 단백질 음료가 생소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맛있는 식물성 음료들과 디저트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 6월 처음 런칭한 ‘얼티브’는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이노백(inno100)’ 프로그램을 통해 MZ세대 직원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진 식물성 음료 브랜드이다‘새로운 식물성 식품의 선택지를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Alternative’에서 따온 용어로‘건강하고맛있고가장 새로운 식물성 식품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웰니스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이 담겼다




환경경제일보  경제국 편집역    유형상 국장/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1 08:49:05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웨이브컴퍼니, 대만 프로야구팀과 ‘웨이브웨어’ 성능 테스트 진행… “피로도 최대 35% 감소”
  •  기사 이미지 WGS 2019: 셰이크 함단 두바이 왕세자 “도시 지역이 세계의 식량 바구니가 될 수 있다”
  •  기사 이미지 하남미사 눈꽃피부과의원 “아이의 땀띠 습진이 자꾸 재발한다면 아토피피부염 의심해보아야”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