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2024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창업초기 스타트업 공개모집 - 최대 50억원 지원받을 스타트업 다 모여라!스타트업의 자금난 해소 기대
  • 기사등록 2024-08-27 07:54:03
  • 기사수정 2024-08-27 09:18:34
기사수정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2024년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팀당 50억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최근 벤처 투자업계 혹한기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패러다임은 의약품 유통 분야에서 ‘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에 초기 투자를 통한 압축 성장부터 후속투자유치 지원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코스닥 상장(IPO) 첫 성공 사례를 만든 바 있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뉴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매년 10~15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신속한 투자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예정된 투자금액은 100억 원으로, 최대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가 목표다.

 

뉴패러다임에 따르면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핵심내용은 ▲초기투자 최대 5억원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TIPS) 추천 5~7억원 ▲딥테크 팁스 추천 15억원을 포함하며, 성장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 연속적인 자금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선발대상은 성장지표를 보유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가치 50억 이내, 3년(2021년 10월 이후 설립)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지원 시점에서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푸드테크, 스포츠테크 등 4차산업분야 전반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뉴패러다임은 2024년 상반기에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3곳의 초기기업에 프리A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차세대 지능형 문서처리 솔루션 ‘올빅뎃’ ▲O2O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 ▲주거용 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 등이 있다.

 

또한, 후속투자(팔로우온)로 ▲스마트 상점 기술 전문 스타트업 ‘넥스트페이먼츠’ ▲바이오 식의약소재 및 마이크로 바이옴 혁신신약 개발사 ‘국민바이오’ ▲신·변종 감염병 바이러스 백신 개발기업 ‘백스다임’ ▲뇌질환 진단 치료 전자약 플랫폼 운영 및 웨어러블 기기 개발기업 ’리솔’ ▲AI 기반 동물병원 이커머스 플랫폼 ‘베텍코리아’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 ‘바디체리쉬’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엘에스바이오’ 등 7개 기업에 대한 브릿지 투자 및 연속적인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모회사인 TS인베스트먼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반 투자를 포함한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며,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 신청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마감일은 10월 31일까지이다. 이 프로그램에 지원한 스타트업은 1주일 이내로 빠른 회신을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27 07:54:03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웨이브컴퍼니, 대만 프로야구팀과 ‘웨이브웨어’ 성능 테스트 진행… “피로도 최대 35% 감소”
  •  기사 이미지 WGS 2019: 셰이크 함단 두바이 왕세자 “도시 지역이 세계의 식량 바구니가 될 수 있다”
  •  기사 이미지 하남미사 눈꽃피부과의원 “아이의 땀띠 습진이 자꾸 재발한다면 아토피피부염 의심해보아야”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