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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서울시설공단, 복정역서 지하철 이용 장려 캠페인 실시 - 환승주차장 연계해 지하철 이용 활성화… 도심 교통체증 완화 기대 - 정기권 이용자 대상 이벤트, 교통카드 증정으로 시민 참여 유도 - 7개 환승주차장 연간 이용자 23,397명… 복정역 최다 기록
  • 기사등록 2024-12-24 11: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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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와 서울시설공단은 12월 23일 복정역 환승주차장에서 지하철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열고, 환승주차장과 지하철을 연계한 편리한 이동을 시민들에게 알리며 교통체증 완화와 대중교통 이용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교통공사-서울시설공단, 복정역서 지하철 이용 장려 캠페인 실시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와 서울시설공단(이하 공단)은 12월 23일 복정역 환승주차장에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지하철 이용 홍보 공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정역 환승주차장은 2024년 기준 연간 4,376명의 정기권 이용자가 있으며, 이 중 2,771명이 환승주차장을 이용한 뒤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공단이 운영하는 7개 환승주차장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 시내 환승주차장은 개화산역, 개화역, 구파발역, 도봉산역, 복정역, 신방화역, 천왕역 등 7곳으로, 연간 이용자는 총 23,397명에 이른다.

 

공사와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환승주차장의 효율적인 활용법과 지하철 이용의 편리함을 알리고, 도심 교통체증 완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의 일환으로 복정역 환승주차장 정기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통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3만 원 충전된 교통카드를 증정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환승주차장과 지하철의 효율적인 이용은 도심 교통체증 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하철 이용 환경 개선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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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12-24 11: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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