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만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고물가 및 고금리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장사 고수들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는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은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등 점주, 다점포 점주, 프랜차이즈 대표 등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창톡`과 협업해, 장사 고수들의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 방법,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사장님의 현실적인 고민까지 해결해 주는 맨투맨 밀착 멘토링 서비스다.
먼저 편의점 운영 중인 사장님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실시한다. 하나은행과 창톡은 최저임금 인상, 불경기 등의 영향으로 매출 하락에 고정비 부담까지 가중된 편의점 사장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 이용자에게 컨설팅 요금의 90%(최대 75만원)를 지원한다.
하나은행에서 기업대출을 받고 있는 편의점 사장님이라면 오는 9월말 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하나원큐기업` 내 `사장님 ON`에서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편의점 업종을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 업종을 다양화해 컨설팅 범위 및 지원한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한상헌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컨설팅은 사장님이 직접 선택한 장사 고수로부터 전화, 방문, 출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노하우를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다"며 "일방적인 전달에 그치지 않고, 상권별, 업종별, 마케팅별 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향후 사업 방향성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이자 캐시백 실시, 에너지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의 시행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사각지대 없는 폭 넓은 민생지원으로 내실 있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한편, `사장님 ON`은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거래내역 간편 전송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들로만 구성됐으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