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만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해 ‘CJ 햇반컵반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에디션’ 3종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예스24와 이마트24의 컬래버 활동의 일환으로,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국인의 든든한 일상을 책임지는 간편 가정식 ‘CJ 햇반컵반’과 마음의 양식을 채우는 대표 교양 전집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이 만나 한층 이색적인 ‘양식’을 선보인다.
CJ 햇반컵반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에디션은 기존 햇반컵반 패키지에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중 대표 고전 작품들의 표지 이미지를 담아 새롭게 구성한 제품이다. △최초의 여성 퓰리처상 수상 작가 이디스 워튼의 성장 소설 ‘여름’을 담은 미역국밥 X ‘여름’ △19세기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가 남긴 최고의 리얼리즘 소설 ‘안나 카레니나’를 담은 스팸마요덮밥 X ‘안나 카레니나’ △영국 문학 최초로 ‘열정’을 다룬 로맨스 소설의 고전 ‘제인 에어’를 담은 치킨마요덮밥 X ‘제인 에어’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는 8월 31일까지 이번 CJ 햇반컵반 신규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민음사 도서를 포함해 국내 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CJ 햇반컵반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에디션 3종 중 1종을 증정한다.
100% YES상품권 당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CJ 햇반컵반 신규 에디션 패키지 속 YES상품권을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등록 시 최대 1만원의 YES상품권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YES상품권을 등록하는 회원에게는 예스24 X 이마트24 컬래버 굿즈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피크닉 매트를 교환할 수 있는 사은품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CJ 햇반컵반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에디션은 7월 25일부터 전국 이마트24 및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예스24와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마케팅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2024년 한 해 동안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해 다양한 컬래버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